본문 바로가기

작품소개

온라인 환경에서도 손쉽게 예술 작품을 즐겨보세요.

曼茶羅 MANDALA 108

자연의 이미지와 전통음악을 재료로 구성한 명상음악이다. 14분에 달하는 음악을 통해 긴 호흡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매순간 긴장의 연속인 도시의 삶속에서 몸과 마음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여유와 치유의 시간이 되길 바라는 과정을 담았다. 2박과 3박을 조합하여 108박이라는 혼합박의 긴 장단을 징 사운드로만 구성하였으며, 그 위를 피리 선율과 가야금 선율이 물처럼 유유히 흐르도록 구성했다. 곡의 후반부 구음 소리를 더하여 전통적 미감을 극대화했다.
주최: (사)노름마치예술단
기획|제작: ㈜나우판코리아
영상: 섭맨필름
촬영장소: 양평 두물머리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1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 | 콘텐츠 제작형-진입 | 공연예술 > 전통예술 > 국악
사단법인 노름마치예술단(1993년 창단, 사회적기업)은 한국전통음악의 독창적인 음악어법(성음, 시김새, 호흡)을 통해 우리 시대에 부합하는 전통음악을 추구한다. 한국 음악의 전통적 틀을 유지하면서 동시대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우리 음악을 지향하며, 『노름마치』만의 다양한 레퍼토리를 신명과 열정의 무대를 통해 관객과 소통하고 호흡하며 감동을 전달한다.

또한 New Wave Korean Music Group을 슬로건으로 우리 소리의 DNA를 세계에 퍼뜨리며 해외 유수의 페스티벌 및 극장 무대에서 크게 활약하고 있다. 세계 곳곳의 무대에서 감동과 신명으로 한국의 소리가 크게 울리는 그 곳에 『노름마치』가 함께 한다.

http://www.noreummachi.com

기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