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소개

온라인 환경에서도 손쉽게 예술 작품을 즐겨보세요.

[천하제일탈공작소] 본격 탈춤 게임 _ 짐승전

천하제일탈공작소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짐승전]

프롤로그: 오래전 사라졌다고 하는 고로나 바이러스가 2021년 다시 나타났다.
고, 로, 나.
고로나 바이러스는 사람의 마음을 외로움과 알 수 없는 분노로 괴롭히며 결국엔 사람의 신체까지 나약하게 만들어버리는 무서운 바이러스이다.
현재 이 무서운 바이러스에 세계의 많은 사람들은 고통을 받고 있다.
예부터 재앙과 역병을 물리쳤던 주지와 비비, 고로나 바이러스를 물리치기 위해 다시 모습을 드러낸다.
과연 이들은 다시 이 바이러스를 물리칠 수 있을 것인가...

주지는 들짐승 날짐승 어류의 성질을 모두 가지고 있는 상상의 동물로 주둥이는 부리 모양으로 되어있고 꿩털을 달아 날짐승의 형태를 띄고 있고, 탈 뒷면에 비늘 모양을 그려 어류의 특징을 묘사하고 있다. 춤사위와 행동은 들짐승의 생태를 따르고 있다. 마당을 정화하여 판의 신성함을 확보하고 암수 두 마리의 교미를 통해 풍요와 다산을 기원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비비는 인신수두의 영물로 머리에 두 개의 뿔이 났고, 초록색을 중심으로 여러 색을 칠하여 용처럼 생겼으며, 어금니가 양쪽에 하나씩 튀어나와 있다. 꼬리가 달린 상하 일체의 옷을 입고 등장하여 ‘비비’하는 소리를 낸다. 비비가 나타나면 양반들은 혼비백산하여 도망치는데 그 중 양반 하나를 붙들고 마음대로 놀려대며 혼을 내어 준다. 특권계급에 대한 조롱과 보복 징벌을 암시한다.
구성 및 영상감독 정근호
음악감독 김용하(작곡 및 편곡)
목소리 녹음 : 문정우(데이드림사운드)
목소리 편집 : 박재식(스윗사운드)
녹음실 : 데이드림사운드
구성 및 음성해설작가 허선혜
무대감독 박수예
제작PD, 행정 박용휘
음성해설 윤진성
수어통역 김수년, 장진석, 최연서
출연 : 박인선, 이주원, 허창열
목소리 출연 : 박인선, 허창열
2021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 | 콘텐츠 제작형-성장 | 공연예술 > 전통예술 > 기타
천하제일탈공작소는 탈춤의 원리와 정신을 기반으로 동시대의 관객과 함께 어울리는 공연을 만들고 있는 젊은 탈춤꾼들의 예술단체이다. 전통 탈춤의 예술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여러 지역의 탈, 움직임, 음악, 언어를 확장시키고 현시대의 이야기와 함께 지속적인 창작활동으로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 가고 있다.
greatest.masque@gmail.com

https://www.greatest.kr
https://www.youtube.com/channel/UCIJ4Yw2RlL_aCT0098pCspw
https://www.instagram.com/greatest_masque/

기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