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소개

온라인 환경에서도 손쉽게 예술 작품을 즐겨보세요.

다형식 뮤지컬 <콤플리체> 오디오 드라마

한 줄 소개

다형식 뮤지컬 <콤플리체>의 네 번째 콘텐츠: 오디오 드라마

작품소개

"말해줘 내게, 잊혀진 이야길 들려줘"

<콤플리체 오디오 뮤지컬 드라마>는 다형식 뮤지컬 <콤플리체>의 네 번째 콘텐츠입니다.
뮤지컬 <콤플리체>의 극본을 오디오 드라마 버전으로 각색하여 시어터 필름 참여 배우들의 목소리로 녹음하였습니다.
본 콘텐츠는 창작스튜디오 하마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오디오 뮤지컬 드라마에는 시어터필름과 차별화된 나레이션이 추가되어
보다 풍부한 상황 설명을 통해 관객들의 작품 이해도와 몰입감을 높임과 동시에 시각장애인의 뮤지컬 콘텐츠 관람 진입장벽을 낮추고자 하였습니다.


#오디오뮤지컬드라마 #콤플리체 지금 출발합니다.


2022 온라인미디어예술활동지원 공연예술 > 뮤지컬 > 창작뮤지컬
예술인/단체명

조수현 (창작스튜디오 하마)

예술인/단체 소개

창작스튜디오 하마 (이하 HAMA)는 두 명의 창작진 작가 김정현, 작곡가 조수현을 주축으로 2021년 구성된 공연 예술집단이다. HAMA는 동시대의 사회적 문제에 지속적으로 관심갖고서 우리가 기억하고 잊지 말아야 할 사회의 작은 목소리를 낭독 뮤지컬, 뮤지컬 시어터필름, 오디오 뮤지컬 드라마 등 다양한 형식으로 풀어 내고 있다.

버지니아 울프의 삶과 작품을 통해 침묵을 강요하는 사회와 그 사회가 정의하는 정상성에 질문을 던지는 창작뮤지컬 <라스 올라스>(2021)를 시작으로 루마니아 차우세스쿠 독재정권의 ‘잊혀진 아이들’을 조명하는 두 번째 작품 <콤플리체>(2022)를 발표하며 활발하게 창작을 이어가고 있는 HAMA는 현재,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창작산실 창작실험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여성국극을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 <옥랑>을 개발 중에 있다.

주요활동
- 2021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 ‘아트체인지업’ 선정작 낭독뮤지컬 <라스 올라스>
- 2022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 ‘아트체인지업’ 선정작 다형식뮤지컬 <콤플리체>
- 2022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창작산실 창작실험활동 지원사업 선정작 창작뮤지컬 <옥랑>

예술인/단체 홈페이지 및 SNS 채널 유튜브
작품 감상법

다형식 뮤지컬 <콤플리체>오디오 드라마 <콤플리체 오디오 뮤지컬 드라마>는 다형식 뮤지컬 <콤플리체>의 네 번째 콘텐츠입니다.
뮤지컬 <콤플리체>의 극본을 오디오 드라마 버전으로 각색하여 시어터 필름 참여 배우들의 목소리로 녹음하였습니다. 본 콘텐츠는 창작스튜디오 하마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오디오 뮤지컬 드라마에는 시어터필름과 차별화된 나레이션이 추가되어, 보다 풍부한 상황 설명을 통해 관객들의 작품 이해도와 몰입감을 높임과 동시에 시각장애인의 뮤지컬 콘텐츠 관람 진입장벽을 낮추고자 하였습니다.

이용방법 및 지원기기

핸드폰과 태블릿 pc의 유튜브 어플리케이션, PC로는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자유롭게 감상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감상하셨나요? 나만의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기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