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소개

온라인 환경에서도 손쉽게 예술 작품을 즐겨보세요.

《모래들과 파도들: Sand and Receive》

한 줄 소개

<모래들과 파도들>은 온라인 환경에서의 소리 환경을 듣는 활동이다.

작품소개

《모래들과 파도들: Sand and Receive》은 온라인 환경에서의 소리 환경을 딥 리스닝하는 활동에 관객들을 초대하는 사운드 아트 작업이며, 온라인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앰비 소닉을 활용하여 가상의 세계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의 소리환경을 1인칭 시점 (FPS: First-Person-Shooter) 변환으로 경험합니다. 소리 환경에는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소리 요소들이 듣기를 자극하는 흥미진진한 잡음들로 구성됩니다.

2023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 다원예술 > 융복합형
예술인/단체명

다이애나밴드

예술인/단체 소개

다이애나밴드는 일상 사물과 풍경, 동시대 사회의 단면과 이야기를 소리로 엮어 이동이 가능한 악기로 만들 거나 관객의 참여를 기반으로 공명의 공간을 형성하는 소리환경 작업을 해오고 있습니다. 사운드 설치, 디지털 매체를 사용하여 관객의 직/간접적 개입 혹은 관계 맺기를 시도하는 연주로서 전시, 퍼포먼스, 워크숍, 강의 등을 진행해왔습니다.

예술인/단체 홈페이지 및 SNS 채널 홈페이지
작품 감상법

<모래들과 파도들>은 여섯의 장소에서 각기 다른 소리환경을 듣는 경험을 하는 사운드아트이자, 게임입니다.
장소 안을 거닐면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착용하면 더 풍부한 소리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및 지원기기

지원기기: PC환경 (맥)
이용방법: 키보드에서 숫자키 1 2 3 4 5 6 중 하나를 선택하면 장소로 이동합니다.
키보드 영문 w키는 앞으로 s는 뒤로// a키는 왼쪽 d키를 눌러 오른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좌우로 움직여서 바라보는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캡쳐를 끄고 싶다면, esc키를 눌러주세요.
게임을 끝내고 싶다면 윈도우는 컨트롤+Q, 맥은 커멘드+Q 를 눌러주세요.

장소마다 처음 도착하면 장소 전체를 간략히 설명하는 자막과 음성해설이 나옵니다.
소리를 방향 삼아 이동하시다가 길을 잃게 되면 찾아 가야하는 주요한 위치와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소리 신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에서 [g]키를 누르면 신호가 켜지고 신호를 해제하고 싶다면, [g]키를 한번 더 누르세요.
키보드에서 [b]키를 누르면 소리가 진동위주의 로우톤으로 설정되어 출력됩니다. 원래 상태로 돌아가려면[b]키를 한번 더 누르세요.


어떻게 감상하셨나요? 나만의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기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