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소개

온라인 환경에서도 손쉽게 예술 작품을 즐겨보세요.

Caravan Synth

한 줄 소개

Caravan Synth 웹사이트

작품소개

○ Caravan Synth 프로젝트는 강이나 호수 주변에서 얻을 수 있는 환경 데이터를 이용하여 실시간 변화하는 환경 값이 시각적,음악적 요소로 변화되며 이것을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여 자연데이터를 이용한 자신의 신디사이저 음원과 그래픽을 만드는 작품이다.
이번 작품에는 다른 행성에서 지구에 접속하여 지구의 자연을 연주하여 자신만의 식물원을 만드는 스토리로 메타버스 공간과 앱을 만들어 자신이 우주인이 되어 지구의 자연을 연주해 보는 컨셉의 작품.
- 환경데이터를 실시간 수집할 수 있는 3개 장소의 고정장소를 정해 센서들을 설치해 두고 온라인 메타버스 환경과 앱을 이용하여 우주에서 Caravan Synth작품에 참여하여 지구의 자연 신디사이저를 연주하고 동시에 우주공간에 자신의 식물원을 만들수 있는 프로젝트
시놉시스
2050년, 지구는 온기를 잃고 인류는 화성으로 이주를 했다. 그러나 우리 은하 오케스트라의 마음에는 찬란한 희망의 빛이 여전히 빛나고 있었다. 이 희망은
"Caravan Synth"라 불리는 우주선에 의해 주도 되었다. 이 우주선은 지구의 고독한 녹색을 되살리기 위한 미션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 우주선은 메타버스와 연결되어 있어 우리 모두가 참여할 수 있고 인류는 지구의 환경을 되살릴 수 있는 파동과 리듬, 그리고 힘의 열쇠를 가지고 있다.
"Caravan Synth" 우주선은 모든 은하 오케스트라 멤버들에게 열려 있다. 우주 어디에서든 메타버스로 직접 연결하면 지구의 환경을 연주하며, 당신은 당신의 고유한 파동과 리듬이 환경과 디제잉 되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이것이 우리의 음악적 여정의 시작이다. 당신의 독특한 파동과 리듬을 통해 당신은 DJ의 마법을 사용하여 메타버스 안에서 식물을 피우고 심어 환경을 살릴 수 있다.
이 이야기는 공생의 이야기 이다. 은하의 먼 끝에서 희망의 빛이 내린다. 지구는 어둠에 가려져 있을지라도, 우리는 그 어둠을 밝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략)

2023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 시각예술 > 시각예술 혼합
예술인/단체명

김동현

예술인/단체 소개

김동현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상호 연결된 에너지’를 주제로 움직임을 이용한 참여형 설치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자연에너지를 이용하여 자연와 인간사이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공생관계에 대한 순간적인 반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김동현은 회화를 전공하였고 국립현대미술관 고양레지던시(2019)경기창작센터(2016-2019) 입주작가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2016)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2016)장흥아트파크(2013) 등에서 총 20여회 개인전과 창원조각비엔날레,토탈미술관,OCI미술관, 경기도미술관,아르코미술관,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수원시미술전시관,성곡미술관,제주도립미술관 등 총 80여회 기획전에 참여하였으며 다양한 융복합프로젝트 기획자로 활동하고 있다.

예술인/단체 홈페이지 및 SNS 채널 유튜브
작품 감상법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우주선에 탑승하세요.
우주선에 탑승하여 노브를 움직이면서 자신만의 디제잉으로 식물을 만드세요.
우주선 밖으로 나와서 자신의 식물을 심고 인증샷을 찍어 구글폼에 올려주세요

이용방법 및 지원기기

모바일 앱은 완성하여 등록대기중이며
온라인으로 접속가능 합니다.
화면 양쪽에 원형버튼을 이용하여 캐릭터를 움직이고 화면을 움직여 주세요


2022 Caravan Synth
https://youtu.be/-9_9piy0kuY?si=OfE-jzI1e5rcJIWz
2021 Caravan Synth
https://youtu.be/t3ZDLTzfj48?si=Je-xBal5Dpmce9RN

어떻게 감상하셨나요? 나만의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어떻게 감상하셨나요? 나만의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기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