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소개

온라인 환경에서도 손쉽게 예술 작품을 즐겨보세요.

김소라X김정기 [SING IN THE PICTURE] 아트필름

한 줄 소개

그림안에서 노래하다.

작품소개

김소라x김정기 [SING IN THE PICTURE]
라이브 드로잉의 선구자 김정기 작가와 전통 타악연주자 김소라의 협업으로 시작된 는 그림 위에서 한국의 장단과 선율로 자유롭게 상상하며 각자의 예술세계를 펼치는 작업이다. 이미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두 예술가는 이제 껏 마주하지 못했던 새로운 장르와의 소통에서 예술적 가치와 가능성을 찾았다.
전통타악 연주자 김소라는 그림을 그리는 김정기 작가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백지 위에서 자유롭게 노래하고 있다는 상상을 했다. 디테일한 그림 안에서 흘러가는 음악의 대조를 통 해 서정과 깊이가 느껴질 수 있도록 그림과 한 호흡을 가지고 들을 수 있는 음악을 만들어 내고자 하였다.
라이브 드로잉 작가 김정기는 백지 위에서 노래하듯 끊임없이 그림을 그려 나가면서 그림 으로 자신의 메세지를 표현한다. 음악과 그림을 통해 끝없는 상상의 자유로움을 그리고 그 안에서 희망과 위안을 받는 작품으로 기억되기를 바라며 6곡의 음악과 6점의 그림을 아트 필름으로 담아냈다. 또한 음원 및 전시 공연을 통해 두 예술가의 생각과 메시지를 대중에 게 전하고자 한다.


2022 온라인미디어예술활동지원 공연예술 > 전통예술 > 전통연희
예술인/단체명

김소라

예술인/단체 소개

한국의 타악연주자, 월드뮤지션이자 프로듀서로 경계 없는 활동을 이어가며 주목받은 김소라는 예술의 경계를 넘나들며 타 장르와의 협업을 통해 타악.연희 예술의 가치를 알리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탐구해 왔다. 2018년 정규 1집 <비가 올 징조> 발매 이후, 세계 최대 음악 박람회 , 북미 월드뮤직 서밋 공식 쇼케이스를통해 유럽과 북미 월드뮤직씬에 성공적으로 데뷔하였으며, 첫 정규 앨범은 2019년 한국 대중 음악상 최우수 재즈 & 크로스오버 음반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유럽&북미&오세아니아 7개국 25개 도시의 유명 극장과 페스티벌단독 월드투어를 진행하며 세계를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시에 2021년 정규 2집 앨범 <랜드스케이프> 작품으로 2021 서울문화재단, 서울아트마켓 팸스초이스 공식 아티스트,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 창작산실 올해의 레퍼토리에 선정되었으며 더욱 깊어진 예술성과 음악성으로 김소라만의 장르를 만들어 내면서 전통타악을 대표하는 연주자로 인정받았다.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 7-2호 정읍농악 이수자
모던 월드뮤직 DUO BUD 메인 아티스트
WOMEX18 세계월드뮤직엑스포 공식 쇼케이스 아티스트
MUNDIAL MONTREAL 2018 북미 월드뮤직서밋 공식 쇼케이스 아티스트
2019~2022 유럽&북미&오세아니아 7개국 25개도시 단독월드 투어

2022 김소라x김정기
2022 김소라 장단콘체르토 <충돌이론:Collision Theory> 2020 김소라 타악 콘서트 <풍경:Landscape>
2019 김소라 <호남 우도 정읍 농악 장구가락>
2018 현승훈x김소라 타악듀오 콘서트 <빛:BEAT>
2017 김소라 장구 프로젝트 <비가 올 징조:A Sign of Rain> 2014 김소라
2010 김소라 <판을 뒤집다>

예술인/단체 홈페이지 및 SNS 채널 유튜브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작품 감상법

김정기 작가님과 모두에게 희망과 위안을 줄 수있는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작가님이 우리의 곁을 떠난지 짧지 않은 시간이 흘렀지만 그는 여전히 영상과 그림 속에 숨쉬고 생동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을 감상하는 동안 만큼은, 자신만의 소우주를 찾아가는 사유의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 타악연주자 김소라 -

어떻게 감상하셨나요? 나만의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기본정보